‘ ‘창조적 창조적 혁신 혁신’ ’ = = ‘ ‘학습을 통한 혁신(Innovation byLearning) (Innovation byLearning)’ ’
‘창조적 혁신’ 아이디어는 기존 지식의 ‘학습 과정’을 통해 창출, 발전할 수 있음
- “내가 다른 이들보다 더 멀리 볼 수 있다면, 그것은 거인들의 어깨 위에 올라섰기 때문” (Isaac Newto
게임은 협력과 경쟁을 통해 일정한 규칙 내에서 특정한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즐겁고 도전적이며 신체적, 정신적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놀이와 게임은 실제 의사 소통 상황에서처럼 각각 다른 정보, 의견 차이, 도전성, 기회 등을 이용하는 활동이 주가 되는 학습이기 때문에 어떤 다른 형태의 언어 수
by giving them a sympathetic insight into the ways of life and ways of thinking of the people who speak the language they are learning;
● to provide students with the skills that will enable them to communicate orally, and to some degree in writing, in personal or career contexts, with the speakers of another language and with people of the other nationalities who have also learned this langu
학습에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게임을 소개할 때 게임방법이 제시되어 있으면 학생들이 게임을 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
3) 노래, 게임 등의 활동이 내용에 적절한가?
→ '코코코 놀이', '동작 알아맞히기 놀이', '말 전하기 놀이', '말판놀이' 모두 신체의 명칭을
learning new knowledge through the internet by on-line lecture or TV lectures. Also, people can learn new knowledge and skills from everywhere, because new technology has been developed. There are portable machines that allow people to access to learning environment anywhere they are. However, have you ever heard that people are now learning new knowledge and skills through playing computer games
선수 학습 활동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진다. 또한 목표 구문에 관한 내용을 게임, 노래 등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하도록 구성되었다. 나아가 내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스스로 발견하고 영어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사고와 자신감까지도 길러줄 수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game.
After that, we'll read
some new words.
◈ Let's sing.
Let's learn a new song.
The first time, just listen carefully.
Let's sing this song, part by part.
Let's sing the whole
song.
Let's now lip sync.
Let's sing the song with motion. Good job!
◈ Let's read.
Look and listen carefully.
☞ bat, cap, color, cute,
green, notebook, pencil
case, red, white.
(
Ⅰ. 서론
언어교육의 목표를 의사소통 능력의 습득이라고 생각한 의사소통중심 교수법은 엄밀하게 말하여 하나의 교수법(method)이라기보다는 언어교수학습을 보는 하나의 접근법(approach) 라고 할 수 있다. 전통적 언어교수법은 규칙에 관한 선언적 지식을 우선 가르치고, 이 규칙을 이용하여 언어를
학습 흥미도와 이해정도를 조사한 결과 많은 학생들이 게임, 챈트 등의 활동위주의 수업을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5%) 따라서, 본 차시에서 배운 내용을 실제로 사용해 볼 수 있는 체험중심 활동으로 Garage Sale을 구안・적용하여 목표언어를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반복적으로 연습할 수 있도록 유
학습 환경이다. 이는 언어구조나 문법의 정확성 여부를 떠나 정보 전달이나 의견 교환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효과적으로 언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학습자들이 듣고 읽는 것들을 얼마나 잘 이해하느냐가 중요하다고 본다. 그러므로 학습자들의 수준과 능력에 알맞고 시각적으로, 감각적으로 학습자